오스트리아 베인나 전통음식 쉬니첼 즐기기
본문 바로가기
유럽이야기

오스트리아 베인나 전통음식 쉬니첼 즐기기

by 역사맨홍미영 2022. 4. 21.
반응형

 

오스트리아 비엔나 전통음식 쉬니첼 즐기기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오스트리아 전통음식인 쉬니첼을 즐기는 방도을 알아보자. 쉬니첼은 송아지 넓적다리 살을 얇게 썰어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 돈가스 요리와 비슷하다. 이 음식은 19세기 오스트리아의 라데츠키 장군이 이탈리아 전쟁 때 밀라노에서 빵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기는 조리방도을 보고 빈으로 돌아와서 만들어 먹은 것에 유래한다. 송아지로 만든 쉬니첼은 연하고 동물성 지방질이 거의 없어 먹기도 좋고 건강에도 굿이지만 육즙이 돼지고기 보다 떨어진다. 그러므로 고기 씹는 맛과 진한 육 쉬니첼 쉬니첼은 송아리 넓적다리 살을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 고기 씹는 맛과 진한 육즙을 즐기고 싶다면 송아지보다 돼지고기 쉬니첼을 강추한다. 즙을 즐기는 사람은 돼지고기 쉬니첼을 주로 즐긴다. 돼지고기 쉬니첼을 즐기고 싶다면 비엔나 대학가에 있는 센티미터 음식점을 강추한다. 센티미터 식팅은 체인점으로 비엔나 시내에만 7개 음식점이 있다. 1호점이 시청사 뒤에 있으며 여기서는 2호점을 소개한다. 센티미터 2호점을 찾아 가는 방식은 비엔나 시내 중심가에 자연사, 미술사 박물관이 마주 보고 있는데 그 중앙광장을 가로 지르면 거관한 현대 미술관 건물이 나온다. 현대 미술관 입구 옆에 언덕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계단으로 올라서 빠져 나가면 차도가 나오고 나온 방향으로 50미터쯤 오르면 삼거리가 나오는데 삼거리 오른편에 음식점이 있다. 만에하나 지하철로 간다면 U3 Neubaugasse역에 하차 Stiftgasse방향으로 나와 왼쪽으로 가면 대형 슈퍼 BILLA가 있는 사거리가 보인다. 사거리로 이동 후 바로 좌회전해 200미터 직진한다면 음식점이 보이다. 음식점에 들어서면 메뉴판을 보면 Hauptspeisen(주 메뉴) 부분에 Schweinsschnitzel mit pommes (감자가 들어간 돼지고기 쉬니첼)를 주문한다면 된다. 양이 많으니 여자 2명이면 1개만 주문하고 샐러드를 시켜 나누어 먹는 게 나쁘지않다. 센티미터 음식점 이곳에서 6명 이상이라면 세트메뉴를 권한다. 커다란 칼에 쉬니첼을 비롯해 각종 고기가 감자등과 함께 푸짐되면 하게된다면 나온다.

 

 

 

 

이 찌니 만이 성게 미는 이행시민 TV Not k. Salty' 라고 이야기 하다. ( 이상이 센티메티 세트 메뉴 LDAS Schuncert 를 한다. 기다란 갈에 귀을 비이이 지갈비, 지긴, 소고기, 감사 등을 찾아 포 김되면 하게된다면 나다. 대다수 고기는 금방 요리해서 내이오기 때문에 시간은 조금 길리나 맛에서는 어느음식집에 뒤떨이지지 않는다. 음식이 나오면 모두들 그 양과 상시에 놀라고, 맛을본 후 그 맛에 놀라면서 한국에 돌아가면 “이것 하나 차리자” 고 이구동성이다. 쉬니첼 및 세트메뉴는 역시 맥주에 이울리는 음식이다. 유럽은 어디를 가나 맥주가 맛있다. 센티미터 음식점은 맥주를 비롯해 여러 가지 음료수가 있다. 오스트리아에 왔으니 오스트리아 전통 맥주인 Stiegl Spezial 500cc를 곁들이자. 역시 사람이 많다.u 1 Meter Laborversuch (1m Bier = 8 Seidel sortiert )를 주문하자. 1미터 받침대에센티미터 음식점에 있는 대부분 종류(8가지)의 맥주를 담아 준다. 메뉴판 맥주 부분에서 Zapf' s Dir unser HAUSBIER selbst를 주문한다면 키가 1미터짜리 통에 센티미터에서 손수 담은 맛있는 고급 맥주를 담아서 주는데 같은 양이라면 나쁘지않고 맛있다. 이외에 레드 와인이나 술이 싫은 여행자라면 콜라 등을 주문해서 마시면 된다. 이외 이 집이 자랑하는 이색적인 요리로 3가지를 소개하니 손수 맛보고 즐기기를 바란다.

 

1) Scheibtruhe Mist. 쉬니첼과 돼지갈비, 소시지 등을 갖은 야채와 함께 작은 수레에 제공해주는데 4명 이상 먹기에 부족하지 않다.

 

2) 1 Meter Wurst. 1미터 길이의 소시지로 술안주에 나쁘지않다.. Wienewald 시간이 없는 여행지라면 케른트너 거리에 있는 이 음식점을 방문하자. 유달리 4명 이상이라면 메뉴판 제일 아래에 있는 Familiemplitte를 주문하자, 양도 많고 맛도 뛰어나다.

 

3) Ein Meter Spaghetti로 1미터 길이의 음식 그릇에 갖가지 소스가 담긴 스파게티를 제공하는데 4명이 먹어도 양이 부족하지 않다.

 

만에하나 시간이 없어 센티미터 음식점을 찾지 못하거나 일요일 음식점이 문을 닫을 경우를 대비해 비엔나 최고의 쇼핑거리인 케른터너 거리에 있는 음식점을 소개한다. 인원이 4명 이상일 경우 강추하는 음식점이다. 오페라 하우스에서 케른터너 거리를 통해 슈테판 성당으로 향하다 보면 오른편에 간판이 보인다. 메뉴판 제일 아래에 있는Familienplatte을 주문한다면 된다. 이 집의 스페셜 음식으로 쉬니첼을 비롯해 갖가지 고기와 감자, 야채가 함께 제공된다. 양도 많고 맛도 결코 뒤떨어지지 않는다. RBS 식니첼을 괜차나하지 않는 여행자라면 케른터너 거리에 있어 찾기 편리한 이곳에서 스테이크를 즐겨도준다. 조용한다면서 스테이크 맛도 훌륭하다.


RIBS

쉬니첼에 구미가 당기지 않는 여행자를 위해 이 음식점을 소개한다. 립스 음식점은 케른트너 거리에서 슈테판 성당으로 가다 보면 오른편에 스와로브스키 매장이 있다. 스와로브스키 매장이 있는 골목으로 약 100~150m 들어가면 간판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