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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3 사전예약 신청 바로가기 색상 가격 출시일

by 역사맨홍미영 2023.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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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3 사전예약 신청 색상 가격 출시일 총정리

 

삼성전자가 올해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판매량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1일(현지시간) '갤럭시 언팩 2023(Share the Epic)' 행사 직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날 공개한 갤럭시S23 시리즈가 10% 이상, 두 자릿수 판매 성장이라는 도전적 목표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노 사장은 "갤럭시S 시리즈와 폴더블 시리즈 모두 글로벌 연간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각각 두 자릿수 성장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갤럭시S23 시리즈가 출시 초반인 이미 글로벌 이동통신사, 대형 유통, 리테일 등 거래처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초기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에 10% 이상 판매 성장이라는 다소 높은 목표를 설정할 수 있었다는 게 노 사장의 설명이다. 시장 불확실성은 여전하지만 조금씩 정상화 울트라 점유율 50%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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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인플레이션, 환율, 지정학적 이슈 등으로 소비심리가 나아지지 않고 있지만 최근 들어 비정상이었던 원자재 가격과 물류 문제 등이 조금씩 정상화되면서 제조업체로서는 보다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런 환경에서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S23 시리즈가 전작보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부문 모두에서 확실한 개선을 이룬 만큼 눈에 띄는 성과가 기대된다고도 강조했다. 갤럭시S23울트라.  노 사장은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S23 시리즈는 전작의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모두 최고의 혁신을 거뒀다"며 S23 시리즈 중 울트라 판매 비중이 전 세계적으로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갤럭시S23 울트라는 성능과 품질 면에서 최고 중 최고라는 확신을 주는 제품"이라고 치켜세웠다. 노 사장에 따르면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S22 시리즈도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40% 이상을 차지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노 사장은 올해도 여전히 시장 불확실성은 커지겠지만 울트라 모델과 같은 프리미엄 제품군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확신했다. 이날 공개된 S23 시리즈를 비롯해 폴더블폰, 태블릿, PC 전반에 걸쳐 프리미엄 고객층 확대에 초점을 맞춰 MX 사업의 수익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갤럭시s23 사전예약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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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IT리더와 손잡고 개방성 확대 구글 퀄컴과는 XR동맹까지 또 개방성 가치 아래 구글, 퀄컴,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업계 리더들과 협력해 더욱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S23 시리즈 전체에 퀄컴의 AP(앱 프로세서)인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2세대'가 탑재된 것이 이 같은 협력의 대표 사례다. 특히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에서 구글 퀄컴과 XR(혼합현실) 동맹을 선언해 협력 분야를 더욱 넓혀 나가기로 했다. 이에 대해 노 사장은 "퀄컴은 여러 제조사와 협력해 기술을 발전시켜왔고 콘텐츠와 플랫폼 업계 최강자인 구글은 일찍부터 '구글 글라스' 등 AR 기술에도 투자해왔다"며 "3사가 모여 차세대 XR 경험을 정의하고 이번 파트너십 발표를 통해 XR 기반 경험 공유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크리스티아누 아몬 퀄컴 CEO(왼쪽)와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가운데), 히로시 록하이머 구글 수석부사장이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매소닉 오디토리엄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3'에서 3사 협업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제공) 프리미엄폰 스펙만큼 브랜드 이미지 중요 지속가능한 갤럭시S23 탄소중립 실현 전작보다 2배 정도 친환경 부품이 탑재된 S23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S23 울트라 모델 제품 내·외장에는 폐어망, 폐 페트병, 알루미늄, 파유리 등을 활용한 총 12개의 재활용 소재 적용 부품이 사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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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S22 울트라가 총 6개 내장 부품에 재활용 플라스틱이 적용된 것의 2배 수준이며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많은 재활용 소재가 사용됐다. 노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구매 고객들은 제품 스펙뿐만 아니라 브랜드 이미지와 지향점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는 점을 잘 인지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갤럭시S23 시리즈를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지속가능한 제품으로 설계해 삼성전자가 탄소 중립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S23 시리즈는 갤럭시 제품 중 최상의 성능과 지속가능성, 그리고 장기간 사용성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이라며 "4세대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보장해 소비자들이 장기간 최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능 압도 전작 GOS 논란 정면 돌파 지난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 갤럭시S22 시리즈의 GOS(게임 최적화 서비스) 논란을 겪었다. 4분기 모바일경험(MX) 사업부문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정면승부 카드를 꺼내들었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첫 갤럭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인 '퀄컴 스냅드래곤 8Gen2'와 발열을 제어하는 '베이퍼 챔버'를 안았다. 배터리도 5000mAh(갤럭시S23 울트라 기준) 대용량을 채택했다. 강력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최적화'라는 이름의 성능 제어 필요성을 없앴다는 게 삼성전자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작의 GOS 논란을 '성능'으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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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MX사업부장(사장)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성능의 기준을 재정의하고 성능과 품질 면에서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최고라는 확신을 드릴 수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친 배경도 여기에 있다. 놀라운 성능의 카메라 셀피로 확장성도 잡았다 갤럭시S23 시리즈가 눈길을 끄는 점은 '카메라'다. 플래그십(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3 울트라 카메라에 힘을 실어줬다. 스마트폰 사상 최고인 2억 화소의 눈을 갖고 있다. 이 눈은 낮과 밤 구분 없는 촬영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전문가급 사진 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엑스퍼트 RAW' 앱을 이용하면 삼각대만으로 밤하늘 성운, 성단, 은하까지 선명하게 촬영 가능하다고 삼성전자는 강조한다. 아울러 소비자 확장성도 고려했다. 갤럭시S23 전 시리즈에 '셀카'를 위한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지원 전면 카메라를 적용했다. 머리카락과 눈썹 등까지 세세하게 구분해 보다 예쁜 인물 표현을 만든다. 가격 인상…수익성 개선을 이끌까? 독이 되나? 시장에서는 갤럭시S23 시리즈의 올해 판매량이 2500만~2800만대 수준일 것으로 전망한다. 갤럭시S20 시리즈 이후 250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보인 시리즈가 없을 것으로 추산한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갤럭시S23 시리즈를 바라보는 시장의 기대도 작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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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사장도 "갤럭시S23 시리즈는 올해 전작(S22 시리즈) 대비 10%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건은 가격이다. 모델별로 전작보다 1016% 인상됐다.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만큼 수익성 관리를 위한 불가피한 요소로 꼽힌다. 그러나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수요 부진이 유력한 만큼 소비자 부담이 늘어나는 셈이다. 박현우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은 "올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이 4~5%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S22 시리즈에 대한 수요를 늘릴 수도 있다"고 분석했다. 시장조사기관 카나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출하량 기준(점유율 22%) 1위를 차지했다. 2위 애플과는 3%포인트 차이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부터 중저가 시장이 축소되면서 1위 수성에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특히 출하량의 22%를 차지하는 유럽 지역에서 판매 성장률이 역성장했다.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유럽은 미국, 한국과 함께 주요 플래그십 시장이어서 갤럭시S 시리즈 판매 성과에 있어 중요도가 높다"며 "유럽 경기 바닥 이후 하반기 개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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